Search
Close this search box.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군 휴학 및 가사 휴학 절차 안내.

휴학절차는 먼저 웹정보서비스를 통해 휴학신청을 합니다. (웹정보서비스에서 휴학신청을 해야만 휴학원서 출력 가능)
그리고 휴학원서를 출력하여 지도교수님께 연락을 드려서 상담을 유선이나 대면으로 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휴학원서에 보호자 주소 및 성명 관계를 작성해야 하며 하단에 부모님 서명은 싸인이 아닌 꼭 도장을 찍어야 합니다.
싸인을 하는 경우에는 필히 부모님 신분증 사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휴학원서는 원본으로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학교로 와서 사무실로 제출하거나 사무실로 우편을 보내야 합니다.
우편 보낼 곳은 검색창에 원광대학교 검색해서 나오는 주소에 프라임관 2층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사무실 이라고 추가하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낼 시 휴학원서에 포스트잇으로 지도교수님이 어떤분인지 적어서 보내주어야 지도교수님께 학생과 상담을 확인받은 후 지도교수 상담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간혹 입대휴학 신청 후 입영통지서를 신청할 때 첨부했다는 이유로 휴학원서만 사무실로 제출하거나 우편보내는 학생들이 있는데 위에 말한 것 처럼 입대휴학은 입영통지서와 한 세트이기 때문에 입영통지서 출력본이나 복사본을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휴학신청할때 최대 1년을 넘길 수 없으며 가사휴학(질병휴학포함)은 6년(12학기)까지 가능하며 19학번부터는 4년(8학기)까지만 가능하고 편입생은 3년(6학기)까지 가능합니다.
병역으로인한 입대휴학은 의무복무기간동안 휴학할 수 있습니다.(군휴학은최대3년까지만인정)
창업휴학은 최대2년(4학기)까지 할 수 있습니다.
입대휴학 및 창업휴학은 휴학기간(6년/4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점 휴학원서 작성시 유의하시길 바라며 휴학원서 제출 전에 원광대학교 대표홈페이지 상단 대학생활 -> 주요학사안내 -> 휴학안내를 확인하고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wku.ac.kr/campus-life/main-schedule.html